K-패스카드를 신청 시 경기도 주민은 더 경기패스로 자동 전환 되며 알뜰교통카드가 있는 경우에는 [K-패스 전환 신청]만 하면 더 경기패스로 자동 전환되니 더 경기패스 신청은 여기서 하면 됩니다.
The 경기패스는 국토교통부의 K-패스에 경기도민의 추가 혜택이 합쳐진 교통 패스입니다.
신청의 시작은 카드 신청부터 하면 됩니다.
더 경기패스 지원내역 및 신청
지원대상
만 19세 이상의 경기도민(주민등록상 주소지)
지원범위
지원 대중교통 – 버스, 지하철, 신분당선, 광역버스, GTX
미지원 대중교통 – 시외(고속)버스, KTX, SRT 등 승차권 별도 구매 교통수단은 제외
지원금
다음 대상으로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일정 비율로 실사용액 지원(무제한)
- 일반 – 월 교통비의 20% 환급
- 청년(19~ 39세) – 월 교통비의 30% 환급하며 35세 ~ 39세는 추가 지급
- 저소득층(기초생활수급자, 차상위계층 등) – 월 교통비의 53% 환급
더 경기패스 신청
5월 1일 부터 K-패스 홈페이지 또는 앱에 회원가입을 할 수 있으며, 기존 알뜰교통카드 회원은 6월 30일까지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회원 전환을 합니다.
신청 및 이용방법
- 해당 카드사에서 신용카드, 체크카드, 선불교통카드 등 선택 및 신청을 합니다.
- 실물 카드는 수령 후에 모바일 카드는 발급 받은 후 앱 등록을 준비합니다.
- K-패스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 합니다. (회원 가입 시 카드번호 입력합니다.)
- 기존 교통카드 사용과 동일하게 사용하면 자동 환급 계산되어 알려줍니다.
주의사항
- K-패스 홈페이지, 앱은 2024년 5월 1일 부터 다운로드 및 이용 가능합니다.
- 기존 ‘알뜰교통카드’ 이용자는 알뜰교통카드 앱에서 ‘K-패스 전환’을 통해 K-패스 회원으로 전환하시면 카드 신규 발급이 필요 없습니다.
- K-패스 가입(전환) 후에는, 회원가입(전환) 시 입력한 정보를 반영해 자동으로 The 경기패스로 전환됩니다.
- 주소지가 경기도가 아닐 경우 K-패스 혜택만 제공되며, The 경기패스를 무단으로 이용 시 환급금과 지원금이 환수 됩니다.
- 월 별 환급률 계산은 자동으로 이뤄지며, 신용카드는 청구할인, 체크카드는 계좌 환급, 선불교통카드는 마일리지로 적립됩니다.
카드사별 지급일과 지급방식
7~9영업일 이내 지급하는 카드사
- 신한카드 : 7영업일 이후 (신용)결제 대금에서 차감, 결제 대금이 없는 경우 계좌로 입금 (체크)계좌로 입금됩니다.
- 우리카드 : 7~9영업일 이후 결제 대금에서 차감됩니다. 결제 대금이 없는 경우 계좌로 입금됩니다.
- 삼성카드 : 7~8영업일 계좌로 입금됩니다.
- IM원패스 : 전월 실적을 기준으로 7영업일에 IM원패스 앱으로 지급됩니다.
정해진 날짜에 지급하는 카드사
- 국민카드 : 적립 월의 익월 마지막 영업일에 내 계좌로 입금됩니다.
- NH농협카드 : 적립 월의 익월 15일 내 계좌로 입금됩니다.
- 케이뱅크 : 적립 월의 익월 15일(휴일일 경우 다음 영업일)에 계좌로 입금됩니다.
- 모바일이즐 : 적립 월의 익월 20~27일 오전 10시까지 모바일 이즐 앱의 선물함으로 지급됩니다.
- 이즐(실물카드) : 적립 월의 익월 20~27일 오전 10시까지 이즐 충전소 앱의 선물로 지급됩니다.
- 이즐x카카오페이 : 적립 월의 익월 20~27일 오전 10시까지 카카오페이 앱의 쿠폰함으로 지급됩니다.
- 티머니 : 전월 실적을 기준으로 적립 월의 익월 16일 지급됩니다.
내 결제일이 실제 지급일인 카드사
내 결제일에 지급되는 경우, 신용 공여 기간에 따라 다다음 달에 지급될 수 있습니다.
- 하나카드 : 결제 대금에서 차감됩니다. 결제 대금이 없는 경우 계좌로 입금됩니다.
- BC바로카드 : 결제 대금에서 차감됩니다.
- IBK기업은행 : 결제 대금에서 차감됩니다. 결제대금이 없는 경우 계좌로 입금됩니다.
- 현대카드 : 환급금은 결제일에 차감되며, 남은 K-패스 환급금이 있다면 연결된 계좌로 결제일 다음 날 입금됩니다.
- 광주은행 : 결제 대금에서 차감됩니다. 결제 대금이 없는 경우 계좌로 입금됩니다.
반드시 봐야하는 위리투데이 추천글 – 서울시 중장년 일자리 지원 및 교육
댓글
댓글 쓰기